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빅데이터 시대의 의사결정

| 빅데이터 시대의 의사결정 개요

빅 데이터 (Big Data)란,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도구들이 획득, 저장, 관리 및 분석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서는 많은 량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(McKinsey Global Institute). 과거에는 상당히 예측 가능하고 협력적인 사업환경에서 구조화된 자료들을 기반으로 통계적 기법들을 활용한 전통적 방식의 분석들을 하였으나, 빅 데이터 시대에는 변화가 심하여 예측이 어려운 글로벌 사업환경에서 구조화되지 않은 대량의 자료들을 기반으로 선진 분석기법들을 활용하여 선제적이고 창조적인 의사결정을 해야합니다. 빅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고, 의미를 파악하고, 큰 그림을 그려, 통찰력을 얻을 수 있어야 하며, 최신의 분석기법들, BI&A (Business Intelligence & Analytics)를 활용하여 향상된 의사결정과 성과를 달성할 수 있어야 성공적인 조직 및 의사결정자가 될 수 있습니다.

디시전사이언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방법론과 소프트웨어가 빅데이터 시대에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.

| 관련 방법론 및 소프트웨어

AHP – I Make It
Risk Management – ModelRisk
• machine-learning for pattern recognition
• microsegmentation & predictive modeling
• advanced association rule mining & clustering
• text & web analytics, sentiment analysis
• anomaly detection & graph mining
• signal processing & time series analysis

| 관련자료

빅 데이터 시대의 의사결정/정책결정
BI&A의 진화
빅 데이터 시대 과제와 기회
빅 데이터 시대의 BI&A 에 대한 통찰
빅데이터 시대의 과제와 대응 BI&A 솔루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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